본문내용바로가기

줌 인 버튼 줌 아웃 버튼

동영상

KISTI 과학향기 제1715호

VIDEO

종이접기 하듯 사흘 만에 짓는 집

자막
펼쳐서 짓는 모듈식 거실
접을 수 있는 이 집을 보세요.
‘M.A.DI Home’이라 이름 붙인 이 집은 펼쳐서 지을 수 있는 모듈로 개발됐습니다.
이탈리아 건축가 레나토 디발(Renato Dival)이 작지만 매우 튼튼한 집으로 설계했습니다.
웬만한 지진에도 견딜 수 있고, 무너져도 하루도 안돼 다시 세울 수 있습니다.
이 집은 환경친화적이어서 거주용은 물론 병원이나 여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선 말뚝으로 기초를 잡기 때문에 흙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사
종이접기를 하듯 사흘 만에 뚝딱 지을 수 있는 집이 나왔다. 이탈리아의 건축가 레나토 디발(Renato Dival)이 설계한 이 집은 모듈로 구성되어 있어 접은 모듈을 원하는 장소에 가져와 펼쳐서 조립하는 방식으로 지을 수 있다. 나선말뚝 공법으로 짓기 때문에 흙을 사용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환경친화적인 게 특징이다. 작지만 꽤 튼튼해서 웬만한 지진에도 견딜 수 있고, 무너지더라도 하루도 안돼 다시 세울 수 있다. 홍수나 지진 같은 자연재해로 집을 잃은 이재민에게 적합하다. 일반 거주용은 물론 임시병원이나 여가용 건물로 적합하다. 가격은 3만3천~7만4천 달러 선.
번역자: 허예정
영상: M.A.D.I Home
출처: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this-amazing-modular-house-can-be-built-in-3-days
평가하기
인기 스토리
추천 콘텐츠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