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바로가기

줌 인 버튼 줌 아웃 버튼

동영상

KISTI 과학향기 제1714호

VIDEO

작은 로봇 팔이 수술을 집도한다

자막
로봇 수술용 장치
포도가 수술실에 있지만 당신이 생각하는 이유 때문은 아닙니다.
의사들이 다빈치 수술 시스템의 작동을 테스트해 보는 겁니다.
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최소 침습 수술을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외과의사는 모든 것을 통제하고 있으며 문제가 생기면 바로 움직일 준비도 되어 있습니다.
보는 것과 같이, 이 로봇은 포도 껍질을 벗기고 다시 꿰맬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심장 수술에서 난소암 치료까지 거의 모든 것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로봇이 포도껍질을 얇게 벗기고 도로 꿰매는 정밀수술을 집도한다. 다빈치 수술 시스템은 작은 솜씨 좋은 로봇팔이 모여 정교하게 껍질을 절개하고 꿰맬 수 있다. 의사는 콘솔 앞에 앉아 환자의 상태를 고화질 3D 영상으로 보면서 자신의 손과 손목을 사용하여 로봇 팔을 정교하게 조작할 수 있다. 로봇에게 수술을 맡기는 이유는 완벽하고 정교하며 제어하기 편리할 뿐 아니라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로봇 수술은 최소 침습이 필요한 심장수술과 방광, 전립선, 콩팥을 포함한 비뇨기과 수술과 가슴 수술에 적용할 수 있다.
번역자: 허예정
영상: intuitivesurgical
출처: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video/these-tiny-robotic-arms-help-surgeons-perform-life-saving-procedures
평가하기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