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바로가기

줌 인 버튼 줌 아웃 버튼

토픽

토픽

스마트기기 에너지효율을 개선할 새로운 기술

<KISTI의 과학향기> 제3504호

프랑스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최근 프랑스 디지털 협회 및Roland Berger컨설팅 업체에서 발간한 ‘France is AI’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에만 총 432개의 인공지능 스타트업이 등록되었으며 최근 1년간 38%의 성장률을 보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프랑스의 인공지능 스타트업들은 빅데이터, 의료, 고객서비스, 유통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 규모 면에서도 연간 약 125억유로로 스타트업 강국인 영국이나 이스라엘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프랑스의 신규스타트업들은 대학과 밀접하게 연계하여 사업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유럽 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시장의 부동의 1위는 영국으로, 프랑스는 영국시장을 따라잡기 위해 자국 내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마크롱 대통령은 550억유로의 대규모 투자기금을 조성해 인공지능 스타트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라고 공표했다.
 

평가하기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